전직하기 좋은 시기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무엇보다 나이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20대 후반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하며 늦어도 35세 전까지는 전직을 해야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직 준비를 계획하고 있다면 지체하지말고 빠른시일내에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통계자료에 근거해 전직하기 좋은 시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계는 통계일뿐입니다. '남들 많이하는까 나도 이때해야하나?' 라고 하기보다는 자신의 상황을 뒤돌아보고 침착하고 냉정하게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전직하기 좋은 시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진 준비 언제부터 해야하나요?
그런데 능력이 안되는 사람이 전직을 한다고 해서 지금보다 좋은 직장을 간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관련직종의 지식과 경험을 어느정도 쌓아야하기때문에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직장을 찾은 후 이직은 준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개인발전을 하는데 있어 기술과 경험이 일정수준이 되기까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직하는 시기도 각기 다릅니다. 20대후반이 가장 좋은 시기이지만, 그만큼 실패한 사례도 적지않습니다. 본인이 능력만 잇으면 어느정도 나이가 있어도 전직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40대~50대에도 전직에 성공한 사례를 보면 알 수 있죠.
남들 퇴직해야할 시기에 전직에 성공한 사례를 보면 경영능력과 리더쉽 등의 능력이 뛰어납니다.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최대한 얻을건 얻으면서 전직을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남들이야기에 혹하지 마시고 자신의 상황과 미래에 대한 계획을 잘 세우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